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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 + 2족 보행 로봇… 봅시다카테고리 없음 2020. 2. 3. 03:05
포드는 택배 로봇 서비스를 시험하고 있었다 로봇은 두 손을 이용해 물건을 들어올리고, 두 발로 문 앞까지 걸어가 물건을 내려놓고 돌아간다. 무지하게 출고지에서 로봇의 튼튼한 발만 믿고 움직이는 게 아니다. 로봇은 포드의 자율주행차를 타고 목적지까지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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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에 사용하는 로봇은 미국 오리건주립대(Oregon State University) 로봇공학자에 의한 스타트업 애질리티 로보틱스(Agility Robotics)가 만든 로봇 디지트(Digit)다. 아지리티로보티쯔크스은 2족 보행 로봇을 전문으로 개발하 쿵키오프이었다 디지트도 인간을 닮은 휴머노이드(Humanoid)로 두 다리를 이용해 이동한다.로봇은 포드의 자율주행차를 타고 택배 주소지로 이동한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자율주행차 트렁크 문이 열린다. 로봇은 부러진 몸통을 완전히 늘려 홀러력으로 땅바닥에 발을 디딘다. 그 다음 두 팔로 차 안에 있는 물건을 들어 고객 집 입구까지 이동한 뒤 택배를 두고 돌아간다. 택배를 내리자마자 고객에게 도착문자가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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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를 출고하고 나서 사람의 개입은 전혀 없다. 자동 운전과 로봇이 둘로 다의 과정에 성진 책임을 진다.목적지에 도착했다고 해서 자율주행차가 푹 쉬는 것은 아니다. 자율주행차는 도착 장소의 주변 환경지도를 상세하게 그렇기 때문에, 그것을 디지트와 공유할 것이다. 로봇이 물건을 전달하는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찾기 위해 서로 협력하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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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트도 자신의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자율주행차와 공유한다. 간단한 장애물 정도는 당장 피하지만 이동경로에 직접 해결하기 어려운 장애물 요소가 있다고 판단되면 자율주행차에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을 것이다. 포드는 2족 보행이 로봇이 인도 아니며 차도를 오락가락할 때 유리하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급경사를 받거나 기분이 언짢고 계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디지트에는 제약이 없는 지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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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트에는 라이다니(LiDAR) 센서와 스테레오 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로봇은 최대 하루 8㎞의 무게를 들어 내릴 수 있다.미쿡의 많은 주에서 인도상의 배달 로봇 사용을 공식적으로 통과했고, 작은 기업들도 자동화된 배송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현재 매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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