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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 + 2족 보행 로봇…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03:05

    포드는 택배 로봇 서비스를 시험하고 있었다 로봇은 두 손을 이용해 물건을 들어올리고, 두 발로 문 앞까지 걸어가 물건을 내려놓고 돌아간다. 무지하게 출고지에서 로봇의 튼튼한 발만 믿고 움직이는 게 아니다. 로봇은 포드의 자율주행차를 타고 목적지까지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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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검에 사용하는 로봇은 미국 오리건주립대(Oregon State University) 로봇공학자에 의한 스타트업 애질리티 로보틱스(Agility Robotics)가 만든 로봇 디지트(Digit)다. 아지리티로보티쯔크스은 2족 보행 로봇을 전문으로 개발하 쿵키오프이었다 디지트도 인간을 닮은 휴머노이드(Humanoid)로 두 다리를 이용해 이동한다.로봇은 포드의 자율주행차를 타고 택배 주소지로 이동한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자율주행차 트렁크 문이 열린다. 로봇은 부러진 몸통을 완전히 늘려 홀러력으로 땅바닥에 발을 디딘다. 그 다음 두 팔로 차 안에 있는 물건을 들어 고객 집 입구까지 이동한 뒤 택배를 두고 돌아간다. 택배를 내리자마자 고객에게 도착문자가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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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배를 출고하고 나서 사람의 개입은 전혀 없다. 자동 운전과 로봇이 둘로 다의 과정에 성진 책임을 진다.목적지에 도착했다고 해서 자율주행차가 푹 쉬는 것은 아니다. 자율주행차는 도착 장소의 주변 환경지도를 상세하게 그렇기 때문에, 그것을 디지트와 공유할 것이다. 로봇이 물건을 전달하는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찾기 위해 서로 협력하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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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트도 자신의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자율주행차와 공유한다. 간단한 장애물 정도는 당장 피하지만 이동경로에 직접 해결하기 어려운 장애물 요소가 있다고 판단되면 자율주행차에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을 것이다.​ 포드는 2족 보행이 로봇이 인도 아니며 차도를 오락가락할 때 유리하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급경사를 받거나 기분이 언짢고 계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디지트에는 제약이 없는 지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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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트에는 라이다니(LiDAR) 센서와 스테레오 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로봇은 최대 하루 8㎞의 무게를 들어 내릴 수 있다.미쿡의 많은 주에서 인도상의 배달 로봇 사용을 공식적으로 통과했고, 작은 기업들도 자동화된 배송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현재 매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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